2025년 12월 18일 중등 1;1맞춤 문법 신*움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12월 18일 중등 1;1맞춤 문법 신*움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12-23 11:29

본문

 Report Card – 신*움 (12월 18일)


Grammar

  • 강점

    • **현재완료 기본 형태 (have/has + p.p.)**를 인지하고 있으며,
      have eaten, has lived, have been 등 핵심 구조에 대한 이해가 있음.

    • ever / never / already / yet과 같은 현재완료 부사에 반복적으로 노출되어 의미 구분은 비교적 잘 되어 있음.

    • He has lived here since he was young.,
      I have never eaten Thai food.경험·계속 의미 문장의 의도는 정확히 파악함.

    • 과거 시점 표현(yesterday, last year)이 나오면 과거시제 사용 필요성을 교정 후 이해함.

  • 보완점

    • have / has 선택 오류가 잦음
      (주어가 3인칭 단수일 때 has 자동화 필요).

    • 과거시제 vs 현재완료 혼용

      • 완료된 과거 사건에도 현재완료를 쓰려는 경향 있음.

    • since / for 구분이 불안정함
      (기간 vs 시작점 개념 정리가 필요).

    • 의문문에서 Have you ever ~ ? 구조는 이해했으나, 문장 완성 시 빠뜨리는 경우 발생.

  • 학교 연계

    • 본 수업은 중학교 2학년 2학기 문법 과정 – 현재완료(경험·완료·계속) 단원과 직접 연결됨.

    • 중간·기말고사 시험 범위

      • 시제 선택

      • ever/never/yet

      • since/for
        유형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학습임.

  • 향후 과제

    1. 주어별 have/has Drill

      • He/She/It vs I/You/They 구분 문장 10문장

    2. since / for 변형 연습

      • for three years ↔ since 2021 바꿔 쓰기

    3. 시제 선택 문제

      • yesterday / already / ever 포함 문장 비교 훈련

    4. 의문문 공식 암기

      • Have you ever + p.p.? 형태 고정 연습


Overall Feedback (Grammar)

  • Grammar 요약

    • 중학교 2학년 2학기 현재완료 단원의 핵심 개념은 학습 중이며,
      의미 이해는 있으나 **형식 정확도(조동사·분사·주어 일치)**에서 보완이 필요함.

  • 시험 대비 연결

    • 오늘 학습은 중간·기말고사 문법 객관식(시제/부사) + 서술형 문장 완성 대비에 직접적으로 연결됨.


종합 성취 평가

  • Grammar: C



 학부모 보고서

오늘 수업에서는 **중학교 2학년 2학기 핵심 문법인 현재완료(have/has + p.p.)**를 집중적으로 학습했습니다.
신세움 학생은 현재완료의 **의미(경험·계속·완료)**는 이해하고 있으나,
학교 시험에서 감점으로 이어질 수 있는 have/has 선택, 시제 혼동, since/for 구분이 아직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다음 수업에서는 공식 반복 훈련과 시제 선택 Drill을 통해
중간·기말고사 문법 점수 안정화를 목표로 지도할 예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505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