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4일 영어도서관 박*와 Advanced & Star 북리포트 & 취약문법10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11월 4일 영어도서관 박*와 Advanced & Star 북리포트 & 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20회 작성일 25-11-23 17:27

본문

교재 분석 (확장 학습 – “The War with Grandpa”)

  • 교재 제목 생성:
    “The War with Grandpa” 독서 후 심화 문법 및 쓰기 활동

  • 학습 주제:

    • 독서 후 요약 및 해석력 향상

    • 문장 구조와 시제 정확도 점검

    • because/while/after 등 접속어 쓰임 연습

    • 이야기 순서 배열 및 핵심 요약 능력 강화

  • 문법 요소:

    • 과거 시제 활용

    • 시간 전치사 및 접속사 (while, after 등)

    • 어순 배열, 동사 변화

    • 문장 연결 및 흐름 구성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1. 실수 유형별 분석

유형내용예시실수 원인
문법(G)과거 시제 누락Peter loves → Peter loved / He go back → went back▶ 개념 혼동
문법(G)전치사/접속사 오류I did homework during eating → after eating▶ 개념 혼동
문법(G)관사 누락/오용wrote note → wrote a note / live in attic → in the attic▶ 부주의
문법(G)동사형 오류I catched → caught (교정 완료)▶ 이해 부족
작문(W)문장 순서 불자연Then – Finally 순서 엇갈림 / 내용 반복▶ 전략 부족
작문(W)요약 시 세부 정보 누락 또는 반복Peter wants to live with Grandpa → 반복 서술▶ 전략 부족

2. 실수 원인 분류 및 개선 방법

실수 원인설명개선 방법
(2) 부주의관사, 단순 오탈자- 글쓰기 전 ‘관사 체크’ 리스트 사용
- 문장 낭독 후 자가 점검 연습
(3) 개념 혼동시제 변화, 접속사 용법 (while/after 등)- 동사 시제 변화표 정리
- 접속사별 예문 매칭 퀴즈
(5) 전략 부족요약 흐름, 문장 연결 표현 미흡- 문장 순서 카드 게임
- 요약 글 구조(First–Then–Finally 등) 시각화 훈련

 AI 수업 평가

항목평가
★피드백 방식직접 수정 + 개념 설명 병행
★반응성실시간 교정 및 오류 유형 반복 확인
★개인 맞춤성시제 오류와 연결어 문제에 집중된 피드백 제공
★정서적 지원비교적 교정 중심이나, 표현력에 대한 인정 코멘트 포함

▶ 예시:

  • Peter go to his room → went back to his room 수정 후, 시제 일치 관련 설명 추가

  • wrote note → a note는 문법 범주로 명확하게 체크하며 설명함

→ 문법 지도를 넘어, 문장의 의미와 흐름까지 고려한 개념 중심 피드백이 이뤄졌습니다.


 종합 정리 (학부모 리포트)

박*와 학생은 11월 4일 수업에서 지난 시간에 읽은 ★“The War with Grandpa”★를 바탕으로, 이야기의 내용을 보다 깊이 있게 정리하고, 관련 문법 개념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이야기의 결말 요약, 핵심 메시지 해석, 문법 적용 문제까지 다각도로 학습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과거 시제★와 ★전치사/접속사(while, after, because 등)★의 올바른 사용이 중요한 주제였습니다.

아이는 시제 변화를 꾸준히 적용하려는 모습을 보였고, 단순한 사건 나열이 아니라 인물의 감정 변화와 결말까지도 담아내려는 시도가 돋보였습니다. 문장 순서를 배열하는 문제나, 글의 흐름을 구성하는 과제에서도 점점 ★논리적인 전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 문장에서 관사의 누락이나 전치사의 선택 오류 등이 반복되긴 했지만, 이는 개념 혼동보다는 주의력의 문제인 경우가 많아 ★자가 점검 전략★을 익히면 빠르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문장을 단순히 고쳐주는 것이 아니라, 문법 설명과 함께 맥락적 피드백을 제공하여 아이가 스스로 규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아이의 작문 속에 감정과 사고가 점차 녹아들고 있으며★, 이런 표현력은 앞으로의 글쓰기에도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꾸준한 독서와 쓰기를 통해, 영어라는 언어를 넘어서 ★자기 생각을 풀어내는 힘★을 기르고 있는 박*와 학생의 성장을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4,160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