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8일 영어도서관 &IEL Inter 그룹융합 우*석 Advanced 북리포트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7월 18일 영어도서관 &IEL Inter 그룹융합 우*석 Advanced 북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5-07-20 17:14

본문



1. 교재 분석

  • 교재 제목: ★Book Report & Vocabulary Sentences – Horrid Henry’s Nits★

  • 도서 정보:

    • 제목: Horrid Henry’s Nits

    • 저자: Francesca Simon / 일러스트: Tony Ross

    • 시리즈: Early Reader

  • 학습 활동 구성:

    • 북 리포트: 등장인물, 배경, 줄거리 요약, 감상 및 의사 표현

    • 어휘 중심 문장 만들기 (단어의 의미와 용법 적용)


2.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① 실수 유형 및 예시

번호문장 또는 항목실수 유형오류 설명
1“Henry’s classmate did not have one, so Henry was very kind and thoughtful to share with them.”문법(G)‘them’ 대신 ‘him’이 문맥상 더 적절
2“The story takes place at school during the daytime.”없음문장 구조 및 시제 정확 – 잘 작성됨
3“My favorite character is Peter because Peter is perfect.”작문(W)반복 사용된 표현(“Peter is... Peter is...”)은 문장 흐름상 다듬을 필요 있음
4“This book is not funny. It’s boring.”어휘(V)감상 표현은 전달력 있음, 다만 반복적 단어 사용(boring/funny 중심)
5“The pictures is not good.” → “The illustrations are not good.”문법(G)주어-동사 일치 오류 (‘pictures is’ → ‘pictures are’) → 교사 피드백에서 ‘illustrations’로 자연스럽게 수정
6“I fight my friend because my friend is my chocolate.”어휘(V)문맥 및 의미상 부적절 → 수정 후: “I fight my friend over chocolate.”
7“The dynamite bursted.”문법(G)불규칙 동사 오류 → ‘burst’는 과거형도 burst

② 실수 원인 분석

분류설명
★이해 부족 (1)불규칙 동사 변화(burst, fight 등), 주어-동사 일치 등 문법 기초 부족
★개념 혼동 (3)대명사 사용(he vs. them), 반복 표현 등에서의 표현력 혼동
★전이 오류 (4)“my friend is my chocolate” 같은 문장은 직역적 사고에서 비롯됨
★전략 부족 (5)이유와 감정을 연결짓는 문장 구성 전략 부족(예: because 뒤에 원인 표현 미흡)

③ 개선 방향 제안

  • 불규칙 동사 변화표 학습 (burst, fight, buy 등) 반복 노출 및 활용 퀴즈

  • 감상 표현 템플릿 제공: “I didn’t like the book because ___ was ___.”

  • 인물 묘사 다양화 훈련: "Peter is ___ and ___." 식 형용사 나열 훈련

  • 대명사 정리표 활용: he/him, they/them 등 정확한 쓰임 비교

  • 글쓰기 전 말하기로 생각 정리 → 문장으로 옮기는 단계 연습


3. AI 수업 평가

교사 피드백 방식:

  • ★직접 수정: 문법 오류(bursted, pictures is 등)와 표현 오류(illustrations 제안 등) 바로잡음

  • ★정서적 유도: “full sentence!”, 단어 교체 제안 등으로 문장 보완 유도

  • ★정서적 피드백: 체크 및 밑줄 중심, 명확한 칭찬 언급은 없음

보조 평가 지표:

항목분석
★반응성문장별 오류에 대해 꼼꼼하게 피드백 수행
★개인 맞춤성반복 오류 및 주요 어휘 사용에 초점 맞춘 피드백 제공
★정서적 지원과제 수행 독려 문구는 있으나 칭찬 표현은 부족 → ‘Great effort!’ 등 보완 시 효과 상승 예상

4. 종합 정리 (학부모용 리포트)

우*석 학생은 이번 주 Horrid Henry’s Nits 책을 읽고, ★자신만의 감상과 요약 문장을 직접 작성★해보는 활동에 성실하게 임했습니다.
책 속에서 Henry가 친구에게 nits를 나눠준 사건을 통해 '친절'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파악했고, 그 내용을 스스로 문장으로 요약하는 데 성공했어요.

문법적으로는 ‘bursted’처럼 불규칙 동사의 변화나, ‘pictures is’ 같은 주어-동사 일치 오류가 있었지만,
교사의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점차 수정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My favorite character is Peter’ 이후 이어지는 설명에서, Peter의 성격을 여러 형용사로 묘사하고자 한 시도도 매우 좋았습니다.
앞으로는 감정을 더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접속사(because, so 등)를 연습하고, 문장 간 연결을 부드럽게 해보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스스로의 생각을 끝까지 문장으로 표현하려는 끈기와 의지가 돋보였고, 아이가 영어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가는 과정이 잘 보였습니다.
지금처럼 작은 오류는 피드백을 통해 하나씩 고쳐나가며, 점차 완성도 높은 문장을 만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도 우*석 학생이 이야기 속 인물과 상황을 적극적으로 연결하며, 풍부한 표현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항상 따뜻한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3,202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