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8일 영어도서관 &IEL Inter 그룹융합 우*석 Advanced 북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1. 교재 분석
-
교재 제목: ★Book Report & Vocabulary Sentences – Horrid Henry’s Nits★
-
도서 정보:
-
제목: Horrid Henry’s Nits
-
저자: Francesca Simon / 일러스트: Tony Ross
-
시리즈: Early Reader
-
-
학습 활동 구성:
-
북 리포트: 등장인물, 배경, 줄거리 요약, 감상 및 의사 표현
-
어휘 중심 문장 만들기 (단어의 의미와 용법 적용)
-
2.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① 실수 유형 및 예시
번호 | 문장 또는 항목 | 실수 유형 | 오류 설명 |
---|---|---|---|
1 | “Henry’s classmate did not have one, so Henry was very kind and thoughtful to share with them.” | 문법(G) | ‘them’ 대신 ‘him’이 문맥상 더 적절 |
2 | “The story takes place at school during the daytime.” | 없음 | 문장 구조 및 시제 정확 – 잘 작성됨 |
3 | “My favorite character is Peter because Peter is perfect.” | 작문(W) | 반복 사용된 표현(“Peter is... Peter is...”)은 문장 흐름상 다듬을 필요 있음 |
4 | “This book is not funny. It’s boring.” | 어휘(V) | 감상 표현은 전달력 있음, 다만 반복적 단어 사용(boring/funny 중심) |
5 | “The pictures is not good.” → “The illustrations are not good.” | 문법(G) | 주어-동사 일치 오류 (‘pictures is’ → ‘pictures are’) → 교사 피드백에서 ‘illustrations’로 자연스럽게 수정 |
6 | “I fight my friend because my friend is my chocolate.” | 어휘(V) | 문맥 및 의미상 부적절 → 수정 후: “I fight my friend over chocolate.” |
7 | “The dynamite bursted.” | 문법(G) | 불규칙 동사 오류 → ‘burst’는 과거형도 burst |
② 실수 원인 분석
분류 | 설명 |
---|---|
★이해 부족 (1) | 불규칙 동사 변화(burst, fight 등), 주어-동사 일치 등 문법 기초 부족 |
★개념 혼동 (3) | 대명사 사용(he vs. them), 반복 표현 등에서의 표현력 혼동 |
★전이 오류 (4) | “my friend is my chocolate” 같은 문장은 직역적 사고에서 비롯됨 |
★전략 부족 (5) | 이유와 감정을 연결짓는 문장 구성 전략 부족(예: because 뒤에 원인 표현 미흡) |
③ 개선 방향 제안
-
불규칙 동사 변화표 학습 (burst, fight, buy 등) 반복 노출 및 활용 퀴즈
-
감상 표현 템플릿 제공: “I didn’t like the book because ___ was ___.”
-
인물 묘사 다양화 훈련: "Peter is ___ and ___." 식 형용사 나열 훈련
-
대명사 정리표 활용: he/him, they/them 등 정확한 쓰임 비교
-
글쓰기 전 말하기로 생각 정리 → 문장으로 옮기는 단계 연습
3. AI 수업 평가
교사 피드백 방식:
-
★직접 수정: 문법 오류(bursted, pictures is 등)와 표현 오류(illustrations 제안 등) 바로잡음
-
★정서적 유도: “full sentence!”, 단어 교체 제안 등으로 문장 보완 유도
-
★정서적 피드백: 체크 및 밑줄 중심, 명확한 칭찬 언급은 없음
보조 평가 지표:
항목 | 분석 |
---|---|
★반응성 | 문장별 오류에 대해 꼼꼼하게 피드백 수행 |
★개인 맞춤성 | 반복 오류 및 주요 어휘 사용에 초점 맞춘 피드백 제공 |
★정서적 지원 | 과제 수행 독려 문구는 있으나 칭찬 표현은 부족 → ‘Great effort!’ 등 보완 시 효과 상승 예상 |
4. 종합 정리 (학부모용 리포트)
우*석 학생은 이번 주 Horrid Henry’s Nits 책을 읽고, ★자신만의 감상과 요약 문장을 직접 작성★해보는 활동에 성실하게 임했습니다.
책 속에서 Henry가 친구에게 nits를 나눠준 사건을 통해 '친절'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파악했고, 그 내용을 스스로 문장으로 요약하는 데 성공했어요.
문법적으로는 ‘bursted’처럼 불규칙 동사의 변화나, ‘pictures is’ 같은 주어-동사 일치 오류가 있었지만,
교사의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점차 수정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My favorite character is Peter’ 이후 이어지는 설명에서, Peter의 성격을 여러 형용사로 묘사하고자 한 시도도 매우 좋았습니다.
앞으로는 감정을 더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접속사(because, so 등)를 연습하고, 문장 간 연결을 부드럽게 해보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스스로의 생각을 끝까지 문장으로 표현하려는 끈기와 의지가 돋보였고, 아이가 영어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가는 과정이 잘 보였습니다.
지금처럼 작은 오류는 피드백을 통해 하나씩 고쳐나가며, 점차 완성도 높은 문장을 만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도 우*석 학생이 이야기 속 인물과 상황을 적극적으로 연결하며, 풍부한 표현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항상 따뜻한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