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3일 영어도서관 이*이 Ready to Read 밍글톡 파닉스 & 파닉스 리딩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7월 3일 영어도서관 이*이 Ready to Read 밍글톡 파닉스 & 파닉스 리딩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5-07-10 19:47

본문




교재 분석

  • 교재 제목: ★알파벳 D 학습 및 파닉스 단어 연습 + 리더스 연계 (Pen Hen)

  • 학습 주제:

    • 알파벳 D의 음가(/d/) 인식과 쓰기 연습

    • 관련 단어(dog, drink, dress) 따라쓰기 및 문장 구성

    • 리더스북 《Pen Hen》을 통한 어휘 반복 및 소리 인식 확장

  • 포함 언어 요소:

    • 대소문자 쓰기 연습 (D, d)

    • 파닉스 음가 대응 학습 (/d/ 발음)

    • 단어 따라쓰기, 그림-단어 매칭

    • “D is for ___.” 문장 패턴 반복


????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1. 실수 유형 및 분석

항목내용
실수 유형W (작문) – 철자 불균형, 획의 방향 오류
G (문법) – 대소문자 혼용
구체 사례
  • ‘dress’, ‘drink’와 같은 단어에서 d와 r의 크기 비율이 일정하지 않거나 획이 겹침

  • 문장 쓰기 “D is for dog.” 반복 시 d와 o 간격 불균형, 글자 간 정렬 흐트러짐

  • 단어 따라쓰기에서 소문자 ‘d’가 기준선보다 높거나 낮게 쓰임 |
    | 실수 원인 |
    (2) 부주의 – 반복되는 쓰기 활동에서 집중력이 떨어져 획이 비뚤어짐
    (3) 개념 혼동 – 소문자 ‘b’와 ‘d’의 좌우 대칭 혼동 가능성 있음
    (5) 전략 부족 – 줄 라인 사용 전략(가운데 기준선, 머리선 등) 활용 미숙 |


2. 개선 방향 제안

  • 소문자 ‘b’ vs ‘d’ 비교 학습: 그림 짝 맞추기 활동이나 손동작 놀이(bed 활동 등)로 좌우 구별 감각 강화

  • 한 줄에 3글자씩 쓰기 제한: 수량보다 ‘정확도’를 목표로 글자 모양 연습 (특히 d, r, g)

  • 음가 + 글자 연결 지도: /d/ 소리 들은 후 → D 찾기 → 관련 단어 매칭 → 쓰기 연계로 자연스러운 흐름 제공

  • 리더스 연계 낭독 활동: 《Pen Hen》은 짧고 반복적이기 때문에, 문장 구조(주어 + 동사/명사) 리듬 인식 훈련에 매우 적합


???? 교사 피드백 분석

  • 피드백 방식: ★직접 날짜 기입 + 간단한 표기(RISA, 체크)

  • 세부 분석 지표:

항목평가
반응성★매 활동마다 날짜(RISA 07/03 등)가 적혀 있어 당일 피드백 추정 가능
개인 맞춤성오류에 대해 직접 수정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넘어가며 반복 연습을 유도하는 방향
정서적 지원틀린 부분에도 부정적인 표시 없이, 학습 흐름이 깨지지 않도록 배려된 방식 확인

※ 학습 태도 유지 중심의 피드백이 돋보이며, 세밀한 글자 모양 수정 지도는 보완 가능성 있음


???? 종합 정리 (학부모용 리포트)

"이*이 학생은 이번 주 학습에서 알파벳 D를 중심으로 한 단어와 문장 쓰기 연습을 꾸준히 해주었어요. 'dog', 'drink', 'dress'처럼 일상에서 친숙한 단어들을 쓰고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d/ 소리를 익히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문장 구조인 'D is for ___.'를 반복해서 써보며, 알파벳이 문장 안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감각적으로 경험한 것이 큰 성과예요.

물론 쓰기 연습에서는 d와 b를 헷갈리는 모습이나, 글자 간격이 들쑥날쑥해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는 지금 시기에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실수입니다. 선생님께서도 큰 틀에서 흐름을 유지하며 따뜻하게 지도해 주시고 계셔서, 아이가 자신감을 잃지 않고 학습에 몰입할 수 있었어요.

또한 함께 본 리더스북 <Pen Hen>은 짧고 반복적인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음가와 철자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 이*이가 영어를 쓰고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고무적입니다. 앞으로도 글자 하나하나가 재미있는 놀이가 될 수 있도록, 응원과 칭찬을 자주 건네 주세요!"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3,100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