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0일 영어도서관 &IELAdvanced 그룹융합 우*꿈 Advanced & Star 문법 & argumen…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교재 분석
-
제목 생성: ★"개인 차량 금지에 대한 찬반 의견 작문 연습"★
-
학습 주제: 찬반 에세이 형식으로 의견 제시 및 근거 구성하기
-
핵심 문법 요소:
-
접속사 및 전환어 사용 (first, second, lastly, therefore, also 등)
-
시제 일치
-
명사/동사 수 일치
-
대명사 사용
-
문장 구성 능력 (복문, 병렬 구조 등)
-
②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
실수 유형 분류 및 설명:
-
문법(G):
-
★시제 불일치★ → 예: "people will not be able to ride a bus that they want" → 시제와 조동사 표현 혼용
-
★주어-동사 수 일치 오류★ → 예: "there is three reasons" → 복수 명사와 단수 동사 불일치
-
★관계사 사용 미숙★ → 예: "that they want" 부분은 어색한 위치와 의미 혼란
-
-
어휘(V):
-
★전치사/표현 선택 오류★ → 예: "sleep, play in their seat" 등 표현이 어색함
-
★혼동 어휘 사용★ → 예: "release" 사용 문맥이 부적절함
-
-
작문(W):
-
★문장 구성 능력 부족★ → 아이디어 연결이 매끄럽지 않고, 전환 표현이 반복됨
-
★문장 종결 오류★ → 예: 결론부에서 문장이 자연스럽지 않게 끝남
-
-
-
실수 원인 분석:
-
개념 혼동: 문법적 개념 중 관계사, 시제 등에서 개념 간 구분이 미숙함
-
전이 오류: "there is three reasons"와 같이 한국어 어순이나 단어 선택의 영향
-
전략 부족: 찬반 에세이 구성 전략(서론-본론-결론)에서 구조적 일관성이 부족함
-
부주의: 주어-동사 수 일치나 전치사 실수 등은 부분적으로 검토 누락의 흔적
-
-
개선 방향 제안:
-
★시제 및 수일치 연습★: 시제별 문장 만들기 + 동사 변화표 정리
-
★에세이 틀 연습★: "서론 → 근거 1,2,3 → 결론" 구조를 시각적으로 정리한 템플릿 활용
-
★수정 중심 쓰기 활동 강화★: 교정된 문장을 직접 다시 써보고, 변경 이유를 말해보는 활동
-
★의미 단위 끊어 읽기★: 문장 성분별로 끊어서 해석 연습 (주어/동사/목적어 등)
-
③ AI 수업 평가
-
교사 피드백 방식:
-
★직접 수정 + 간접 유도 병행★
-
문장 중간에 직접적으로 어휘/문법 수정 표시를 하면서도, 일부 구문에서는 문맥 유도 (예: release → 의미 유도 등)
-
-
보조 평가 지표 분석:
-
반응성: 문장별로 즉각적인 피드백 제공 (→ ★높음★)
-
개인 맞춤성: 반복되는 실수는 동일한 피드백 형태로 처리됨 → 문장 수준의 개인화는 보통 수준
-
정서적 지원: 격려 표현이나 칭찬 표현은 없음 → 정서적 피드백은 부족
-
④ 종합 정리 (학부모용 리포트)
우*꿈 학생은 이번 활동에서 개인 차량 금지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기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려고 애썼습니다. 문장을 구성하면서 'first', 'second', 'lastly' 등 전환어를 적절히 사용한 점이 인상적이었고,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전달하려는 태도도 잘 드러났습니다.
다만, 몇 가지 문법적인 실수가 반복되는 모습을 보였어요. 예를 들어, 복수형 명사에 단수 동사를 쓰거나, 관계대명사의 위치와 용법을 혼동하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이런 실수는 아직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가 덜 잡혀 있어서 생기는 현상이에요. 특히 글의 마지막 문장은 본인의 생각을 다시 강조하려고 했지만, 문법적으로 다듬지 못해 뜻이 흐릿해졌지요.
선생님은 아이가 스스로 글의 흐름을 파악하도록 직접 고치기보다는 수정 힌트를 주는 방식으로 지도해주셨어요. 이런 방식은 아이가 스스로 생각을 발전시킬 수 있게 돕는 데 효과적이지만, 약간 더 따뜻한 격려가 있었다면 자신감도 함께 자랄 수 있었을 거예요.
※ 앞으로는 문장을 짧게 나누어 구성하고, 수정된 문장을 한 번 더 써보는 방식의 복습을 함께 해주시면 효과가 더 클 것입니다. 아이가 ★자신의 의견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끼고, 점점 더 탄탄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