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2일 영어도서관 전*준 Rising 북리포트& 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교재 분석★
-
교재 제목 생성:
"기초 문장 구성과 이유 설명 쓰기 연습" -
핵심 문법 및 학습 요소:
-
형용사 어순 (e.g. nice and good)
-
비교급 표현 (e.g. more fun)
-
감정 + 이유 표현 (e.g. I was bored because...)
-
접속사 because 활용
-
그림을 통한 원인-결과 연결 문장 쓰기
-
문장 확장 연습 (장소 + 시간 표현)
-
2.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1) 실수 유형 및 예시
-
문법(G)
-
형용사 어순 오류: "Pete is a nice good cat" → "nice and good" 순서 오류 (★형용사 배열 규칙 이해 부족)
-
감정 표현 오류: "It was borey story" → boring, bored 개념 혼동
-
-
어휘(V)
-
비표준 비교급 사용 시도: funner (→ 실제로는 “more fun” 사용)
-
borey 등 철자 오류 및 존재하지 않는 단어 사용
-
-
작문(W)
-
단어 반복 및 문장 완성도 부족: “It happens in the classroom.”(완료형처럼 보이지만 장소 표현만 남김)
-
because 절의 구조 미흡: “He played the game because he finished the homework,” (좋은 시도였지만 끝맺음이 모호함)
-
(2) 실수 원인 분석
유형 | 설명 |
---|---|
(1) 이해 부족 | 비교급 형태, 형용사 배열 등 정확한 개념 인식 부족 |
(2) 부주의 | boring, bored 오용은 알고 있으나 순간적인 혼동 가능성 |
(3) 개념 혼동 | 감정 표현에 있어 감정을 느끼는 주체 vs 대상 구분 어려움 |
(4) 전이 오류 | X (한국어 구조 영향은 주요 오류 원인 아님) |
(5) 전략 부족 | 문장 완성도 부족, 이유 쓰기에서 단순 구조 반복됨 |
(3) 개선 방향 제안
-
★형용사 배열 및 감정 표현 정리표★ 제작 → 시각 자료로 반복 노출
-
boring vs bored 차이 설명 후 상황별 매칭 활동 활용
-
비교급 → “short adj + -er / long adj + more” 규칙 그림 정리
-
because 문장 구성 훈련 → 원인-결과 순서 바꿔 쓰기 활동 병행
-
★의미 단위로 끊어 쓰는 연습★을 통해 문장 구성 전략 강화
3. ★AI 수업 평가★
항목 | 분석 |
---|---|
피드백 방식 | 직접 수정 + 유도 질문 혼합 |
→ ex) boring → boring으로 수정 / who cut a log... 문장에서 문장 구조 안내 | |
반응성 | 현장 피드백 형태로 빠르게 표시 (V, X, 줄 그음 등) |
개인 맞춤성 | A1.2 수준에서 사용 가능한 단어/문장 구조에 맞춘 첨삭 |
정서적 지원 | 직접적인 격려 표현은 적지만, 채점 기호(✓, 3/5, 4/5 등)로 학습자 부담 최소화 |
▶ 개선 제안:
-
"Good try!" "Almost correct!" 등의 짧은 긍정 피드백 추가 시 정서적 안정감 향상
-
수정보다는 힌트 기반 자가 수정 유도 병행하면 사고력 향상에 더 효과적
4. ★종합 정리 (학부모용 보고)★
전*준 학생은 ★문장 구성과 이유 쓰기★를 주제로 한 이번 활동에서 다양한 문법 요소를 적용해보는 데 도전하였습니다. 특히 because를 활용해 원인과 결과를 연결하는 문장을 여러 번 시도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비교급 표현이나 감정 표현에서는 아직 혼동이 있지만, ‘funner’와 같은 시도를 통해 ★자신만의 언어 규칙★을 만들어 보려는 모습이 엿보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실수를 통해 개념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되는 ★아주 중요한 성장 과정★입니다.
형용사의 순서나 boring/bored의 구분에서는 일부 어려움을 보였지만, 교사의 구체적인 첨삭 덕분에 점차 올바른 형태로 고쳐 쓰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또, 단어 철자 실수나 문장 완성도에서 아쉬움이 있지만, 글의 구조를 따라가려는 자세는 매우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그림을 보고 직접 문장을 만들어 내는 과제에서는 논리적인 연결 구조를 표현하려는 사고력이 나타났고, 이는 앞으로 쓰기 능력의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는 감정 표현, 문장 확장(시간+장소 표현), 접속사 because 구조를 더욱 다듬는 연습을 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전*준 학생은 지금 충분히 잘하고 있고, ★꾸준히 쓰면서 생각을 말로 풀어내는 훈련★을 계속 이어간다면 영어 실력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거예요!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