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0일 영어도서관 & 내신그룹융합반 이*준 Super 문법 & Look, think and write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5월 30일 영어도서관 & 내신그룹융합반 이*준 Super 문법 & Look, think and write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33회 작성일 25-06-01 21:57

본문



 교재 분석

  • 학생 이름: 이*준

  • 성별: 남

  • 작성일: 2025년 5월 30일

  • 교재 제목: ★ 문법 적용 작문 활동 – 조건문 & 관계대명사 중심

  • 학습 영역: 문법(G), 작문(W), 어휘(V), 읽기이해(R)


1.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 [조건문] Conditionals: If

문법 학습 및 적용 예시

  • If 절 + 현재 시제, 주절 + will 동사

    • If it rains, we will stay home.

    • Sue will get the letter if I send it today.

문법(G) 실수 예시

  • He stealingHe steals 또는 He is stealing

  • Mom don’t knowMom doesn’t know

  • They happyThey are happy

  • 조건절 시제와 주절 시제 혼용 오류 있음

  • Zero conditional과 first conditional이 혼용되어 쓰임

작문(W) 실수

  • 이야기 구조는 있음, 그러나 문장 사이의 논리 연결 약함

  • “They said ‘Mom I want to eat cookie’” → 어색한 인용표현 + 관사 누락

  • 전체 흐름에서 반복과 문장 축약이 많아 의도는 있으나 표현력이 부족

실수 원인 분석

유형설명
(1) 이해 부족조건절 시제 구성 불안정 (if절 + 현재 / 주절 + will)
(3) 개념 혼동도치 구조나 의문문의 어순 혼동
(5) 전략 부족이야기 구조 정리가 미흡하고 문장 연결이 단편적임

✅ [관계대명사] Who / Which

문법 포인트

  • 관계대명사 who (사람), which (사물) 사용하여 문장 결합

  • 예: I have a friend who can play basketball.

문법(G) 실수

  • who best friendwho is my best friend

  • who nicewho is nice

  • 관계대명사 다음 be동사 누락 다수

작문(W) 실수

  • 문장 통합은 시도했으나 동사 구조 누락으로 문장 완성도가 낮음

  • *We saw a brown [rabbit] which was hiding in the bush.*는 구조상 우수한 예시이나, 앞 문장의 반복 표현이 많음

실수 원인 분석

유형설명
(3) 개념 혼동관계대명사 + 불완전 문장 구조 이해 부족
(5) 전략 부족문장을 단순 연결하는 데에만 집중해 핵심 내용을 강조하거나 요약하지 못함

2. 교사 피드백 분석

피드백 방식 분류

  • 직접 수정: 모든 문법 오류에 대해 빨간펜 수정 및 삭제/대체 안내

  • 힌트 제공: 문장 끝부분에 “It was an interesting day” 등 추천 문장 제공

  • 유도 질문: 없음

보조 지표 평가

항목평가설명
반응성★★★★★거의 모든 실수에 대해 교정 피드백 제공
개인 맞춤성★★★☆☆학생 수준에 맞춘 수정은 있으나 칭찬과 정서적 피드백 부족
정서적 지원★★☆☆☆피드백이 교정 위주, 격려 문구 부재

3. 종합 정리 (학부모용 리포트)

이*준 학생은 이번 활동에서 조건문과 관계대명사를 활용해 문장을 만들고, 상황에 맞는 짧은 이야기를 구성해보는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문법적으로는 조건절 시제 구성과 관계대명사 다음 동사 구조 등에서 약간의 혼동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문법 규칙을 실제 문장에 적용해보려는 시도가 매우 활발했습니다.

특히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쓰는 활동에서는 아이가 상황을 잘 관찰하고, 내용을 연결하려는 의도를 분명히 보여주었습니다. 형제자매가 쿠키를 훔치려는 상황을 조건문으로 연결하는 글은 창의적이었고, 눈 오는 날의 활동이나 친구와 동물원에서 본 동물들을 표현한 문장들에서도 상상력과 실제 경험이 잘 드러났습니다.

다만, 문장 구조를 완성하기 위한 동사 삽입, 주어-동사 시제 일치, 연결어 활용은 앞으로 더 집중적으로 연습해야 할 부분입니다. ★ 문장을 쓰기 전에 “누가(주어) + 무엇을(동사) + 어떤 상황에서(if, who, which)”를 말로 조립해보고, 문장으로 확장하는 연습을 꾸준히 이어간다면 실력은 눈에 띄게 성장할 것입니다.

이*준 학생은 이미 문장 만들기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표현을 스스로 조합해보려는 적극적인 태도가 인상 깊습니다. 지금처럼 창의적으로 쓰고, 생각을 말로 표현해가며 영어에 대한 감각을 키워간다면 앞으로 더욱 탄탄한 문장력을 갖게 될 거예요.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693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