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영어도서관 박*유 Rising 북리포트&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 교재 제목: ★Lesson 10 - Write About Today (일상 묘사 및 시제 연습)★
1. 교재 분석
-
주제: 오늘 한 일 쓰기 + 감각 묘사 활용하기
-
활동 목표:
-
시간 순서에 따라 오늘의 활동 정리하기
-
smell / sound / look / feel 등의 감각 표현 포함하기
-
시제 일치(past), 주어-동사 일치, 접속사 사용 점검
-
-
핵심 문법 요소:
-
과거 시제 (went, smelled, looked 등)
-
and / then / so / with 등의 연결어 사용
-
관사(a/the), 전치사(to, with 등)
-
문장 구조의 일관성과 어순
-
2.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 실수 유형별 분석
문장 또는 항목 | 유형 | 오류 설명 | 원인 분석 |
---|---|---|---|
"go to school and do my homework." | G | 주어 생략, 시제 불일치 → I went to school and did my homework. | ▶ 전략 부족 (문장 구조 점검 미흡) |
"I finish my homework and go to academy." | G | 현재시제 혼용 오류 → I finished my homework and went to academy. | ▶ 개념 혼동 (현재 vs. 과거 시제) |
"smelled an English book." | W | 의미 전달이 다소 불분명, 문장 불완전 | ▶ 전략 부족 + 어휘 감각 부족 |
"I listen to the teacher at the academy." | G | 시제 오류 (listen → listened) | ▶ 부주의 또는 시제 혼동 |
"It smelled chocolate fudge." | W | 주어 불분명 (It이 의미 전달 부족) | ▶ 전략 부족 (문장 구체화 미흡) |
3. 개선 방향
-
★시제 일치 훈련(현재 vs. 과거)★
→ ‘오늘 한 일’에는 과거 시제만 사용해야 함을 반복 강조
→ 활동 후 “시제 확인 체크리스트” 도입: went / ate / did / finished 등 -
★감각 묘사 표현 정리 + 예문 연습★
→ smell / sound / look / feel 등의 동사에 대해 감각 형용사 연결 훈련
→ 예: It smelled sweet / The bell sounded loud -
★문장 구조 scaffold 반복 연습★
→ 주어 + 동사 + 연결어 + 목적어/장소 구조 예시 연습
→ ex) I went to school and studied English. -
★‘and’ 사용 시 시제, 주어 점검하기★
→ 문장 내 연결 시 주어 반복 여부, 시제 일치 확인 습관화
4. AI 수업 평가
-
피드백 방식: ★직접 수정 + 문장 위주 첨삭★
-
예: 시제 체크, 어순 수정, 연결어 삽입 등
-
-
반응성: 우수 (교재 내 작성 즉시 피드백 제공)
-
개인 맞춤성: 문법 수준과 어휘력에 맞는 핵심 수정 중심
-
정서적 지원: 다소 부족
→ 격려 언어(예: "Great job!" "Good details!") 추가 시 학습 동기 향상 가능
5. 종합 정리 (학부모 리포트)
지*유 학생은 오늘 하루의 활동을 영어 문장으로 정리하며, 글쓰기 실력을 꾸준히 키워가고 있습니다.
활동 내용에 맞게 다양한 동작 표현을 사용하려고 하였고, 특히 "I finished my homework and went to the academy."와 같은 문장에서는 ★동사의 연결과 시간 흐름★을 잘 표현하려는 시도가 돋보였습니다.
다만, 일부 문장에서는 시제가 현재와 과거가 혼용되는 경우가 있었으며, 감각 표현 문장에서는 ‘무엇이’ ‘어떻게’ 느껴졌는지를 더 구체적으로 써주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It smelled chocolate fudge.”보다는 “The cake smelled like chocolate fudge.”처럼 문장을 구체화하면 훨씬 풍부한 글이 됩니다.
지*유 학생은 주어진 틀 안에서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하려는 태도가 적극적이며, 학습지 전체를 성실하게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문장을 쓴 뒤 시제와 주어-동사의 일치를 스스로 점검하는 습관★을 조금씩 익혀간다면, 더욱 자연스럽고 안정된 글쓰기로 발전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하루의 활동을 ‘영어로 정리해보는 습관’을 이어간다면, 표현력은 물론 글의 조직력까지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