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영어도서관 최*윤 Adavanced 북리포트 &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 교재 제목: ★문법 응용 및 이야기 쓰기 통합 활동 - Horrid Henry’s Wedding★
1. 교재 분석
-
목표 수준: CEFR A1.4 ~ A2.1
-
학습 포인트:
-
과거 시제(be동사, 일반동사) 활용
-
주요 단어(assembled, lunged, spoiled 등) 활용한 문장 만들기
-
문장 배열, 문장 구조 고치기
-
책 내용 바탕으로 사건 요약 및 의견 작성 (book report, summary, resolution 등)
-
2.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 실수 유형별 분석
예시 문장 또는 문제 | 유형 | 오류 설명 | 원인 분석 |
---|---|---|---|
She had a birthday yesterday. | G | 문장 자체는 맞지만 ‘a birthday’는 자연스럽지 않음 → her birthday로 수정 필요 | ▶ 전이 오류 (한국어 표현 그대로 옮김) |
It was so fun time. | G | so + fun time은 어색함 → such a fun time으로 수정 | ▶ 개념 혼동 (so vs. such 구조 미숙) |
The block tower is assembled finally. | W | 부사 위치 오류 → finally assembled 또는 was finally assembled | ▶ 전략 부족 + 어순 감각 부족 |
She has a lot of unported flowers. | V | 단어 오용 (unported → imported) | ▶ 부주의 또는 어휘 인식 부족 |
Henry spoiled the wedding of his cousin. | G / W | 표현 가능하지만 어순 어색 → his cousin’s wedding이 자연스러움 | ▶ 전이 오류 + 소유격 구조 혼동 |
● 개선 방향
-
★so/such 구문 정리 훈련★
→ so + 형용사, such + 형용사 + 명사 구별 훈련
→ 예: so happy / such a happy day -
★어순 감각 훈련 (부사 위치, 소유격 등)★
→ 문장 블록 조합 활동으로 부사 자리, 소유 표현 훈련 추천
→ ex) finally assembled / her cousin’s party -
★주요 단어 오용 방지 연습★
→ 쓰기 전 단어의 의미를 한 번 더 확인하는 습관
→ Word bank 활용 + 뜻 쓰고 예문 만들기 병행 -
★책 기반 글쓰기에서 시각적 계획 구조 사용★
→ Book report 앞에 5W1H(Who, What, When...) 그래픽 오거나이저 활용
3. AI 수업 평가
-
피드백 방식: ★직접 수정 + 예시 문장 제시★
-
예: such a fun time / her cousin’s wedding 등
-
-
반응성: 우수 (학생 답안에 즉시 채점 및 교정 표시)
-
개인 맞춤성: 학생 수준 고려한 간결한 수정 위주
-
정서적 지원: 부분적 표현 있음 (체크는 잘 되어 있으나, 칭찬·강화 언어 부족)
4. 종합 정리 (학부모 리포트)
서*윤 학생은 ‘Horrid Henry’s Wedding’이라는 책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법 및 작문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책 내용을 바탕으로 요약하고, 등장인물의 행동을 정리하며, 자신만의 문장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적극적인 사고와 표현력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Henry spoiled his cousin’s wedding”이나 “I heard someone shouting”과 같은 문장에서는 사건과 감정을 잘 연결지으며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가 잘 드러났습니다.
문법적으로는 과거 시제 사용이나 감정 표현에 대해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으나, so/such 구문, 소유격 표현, 부사 위치 등에서는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는 지금 단계에서 충분히 교정 가능한 부분이며, 앞으로 문장을 쓰기 전에 ‘형태(so/such, 명사 소유, 시제)’를 한 번 더 점검하는 습관을 들이면 훨씬 안정적인 표현이 가능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글쓰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한 문장씩 생각해서 쓰려는 태도가 매우 인상 깊습니다. ★내용을 파악하고 자기 말로 표현하는 능력★은 향후 읽기와 말하기 실력까지 크게 확장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됩니다.
지금처럼 하나씩 오류를 바로잡아가며 스스로 점검하는 힘을 키워나가면, 서*윤 학생의 영어 글쓰기 실력은 더욱 탄탄해질 것입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