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영어도서관&내신그룹융합 이*준 Super 북리포트 &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 교재 제목: ★Grammar & Opinion Writing Practice (CEFR A2 기반)★
1. 교재 분석
-
주제: 문법 적용, 일상 및 의견 기반 작문 활동
-
문법 요소: 시제 변화(past/present), 접속사 사용, 의문문 작성, 단수/복수, 주어-동사 일치 등
-
쓰기 유형:
-
문법 완성형 문제 (빈칸 채우기, 오류 수정, 문장 배열)
-
자기 표현 글쓰기 (dream house, favorite season/holiday, opinion writing)
-
2.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 실수 유형별 분석
예시 문장 또는 문제 | 유형 | 오류 설명 | 원인 분석 |
---|---|---|---|
I go to the zoo yesterday. | G | 시제 불일치(go → went) | ▶ 개념 혼동 (현재 vs. 과거 시제) |
He eat pizza every day. | G | 주어-동사 불일치(eat → eats) | ▶ 개념 혼동 (3인칭 단수 현재형) |
I was tried because I don’t sleep. | G / W | tired의 잘못된 형태(tried), 시제 일치 오류 | ▶ 부주의 + 전략 부족 |
I and my friend → My friend and I | G | 어순 및 문장 자연성 오류 | ▶ 전략 부족 (어순 감각 미흡) |
We celebrate by traditions. → by following traditions | W | 표현 구조 오류 (by 다음 동명사 필요) | ▶ 개념 혼동 (전치사 목적어 구조) |
I ate meat. It was so delicious. → 잘 쓰였으나 연결어 없음 | W | 문장 연결력이 부족 | ▶ 전략 부족 (문장 간 연결 표현 부족) |
● 개선 방향
-
★시제 및 3인칭 주어 구별 연습★
→ 타임라인 + 인물 그림 활용하여 동사 변화 체득
→ 예: He eats / I eat / They went -
★접속사 활용 훈련★
→ because, and, but 등 연결어로 긴 문장 구성하는 연습 필요
→ 짝 맞추기 게임, 짧은 연결문 쓰기 훈련 추천 -
★어순 및 자연스러운 표현 훈련★
→ “My friend and I” / “by following” 등 관용 표현 반복 노출 -
★자기 글 점검 루틴 형성★
→ 문장 완성 후, “주어-동사 확인하기 / 시제 확인하기 / 연결어 확인하기” 점검표 도입
3. AI 수업 평가
-
피드백 방식: ★직접 수정 + 간단한 언급형 힌트 제공★
-
예: because 삽입, following 수정 유도 등
-
-
반응성: 우수 (교재 내 실시간 채점 및 표시)
-
개인 맞춤성: 오류 유형에 따라 포인트만 짚어주는 간결한 코칭
-
정서적 지원: 다소 부족 (칭찬이나 격려 문구는 없음)
→ 문법은 잘 짚었으나, 아이의 성취감을 북돋는 말 한마디가 있다면 더욱 효과적일 듯합니다.
4. 종합 정리 (학부모 리포트)
하*준 학생은 다양한 문법 구조를 활용한 문장 구성 및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활동을 꾸준히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dream house’, ‘favorite holiday’, ‘homework opinion’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작문에서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전달하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문법 완성 문제에서는 과거 시제(go → went), 주어-동사 일치(eat → eats)와 같은 기본 개념에서 몇 가지 오류가 있었지만, 이는 지금 수준(A1~A2)에서 자주 나오는 부분이며, 반복 연습을 통해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접속사 because 사용, 문장 연결 방식 등도 조금씩 익혀가고 있으며, ‘We celebrate by following traditions.’처럼 비교적 어려운 표현도 교사의 피드백을 잘 받아들이며 수정해냈습니다.
★ 앞으로는 한 문장을 쓴 뒤, 시제와 주어-동사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고, 문장을 연결하는 표현(and, because, but 등)을 조금 더 다양하게 활용해 보면 더욱 자연스럽고 풍부한 글쓰기가 가능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데 거리낌 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습니다. 꾸준한 격려와 함께 쓰기 전 점검 루틴을 함께 도입해 주시면 하*준 학생의 문장력은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