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영어도서관& IEL Basic 그룹수업 김*명 Advanced 북리포트 &취약문법10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5월 1일 영어도서관& IEL Basic 그룹수업 김*명 Advanced 북리포트 &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5-03 16:53

본문


교재 제목: “Mrs. Lilly is Silly!” 북리포트 및 문장 만들기 활동

1. 교재 분석

  • 주제: AR 레벨 3.6 리더스북 기반 스토리 요약, 감상문 작성, 어휘 활용 문장 만들기

  • 문법 요소: 과거 시제, 접속사 사용, 대명사·관사 사용, 명사 단수/복수, 어휘 품사 구분

  • 제목: ★“스토리 기반 작문 훈련과 창의적 어휘 활용”★


2.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번호유형오류 내용실수 원인개선 방향
1G (문법)“Andrea is main characters” → 단복수 불일치▶ 개념 혼동 (단수 주어 vs 복수 명사)주어-동사 수 일치 및 명사 수 일치 집중 연습 필요
2G“senitry” (security 오타로 추정) 반복▶ 개념 혼동 + 부주의어휘 철자 확인 및 정확한 의미 파악 지도
3G관사 사용 오류 (예: “at doorway”, “the sunshine reflection”)▶ 전이 오류 (한국어엔 관사 개념 없음)정관사/부정관사 사용 원리 반복 학습
4G“It’s glass” → 의미 불분명, 문맥상 어색▶ 전략 부족 (문장 구성력 부족)예시문 패턴 제시 후 따라쓰기-확장 쓰기 순서 훈련
5W (작문)“started to feel better” 등 결말 처리 잘했으나 서술 연결 부족▶ 전략 부족 (문장 간 흐름 연결 어려움)then, so, because 등의 논리 연결어 집중 지도
6V (어휘)envy/envious 구분 어려움▶ 개념 혼동 (형용사 vs 동사)품사별 어휘 정리 및 쓰임 예시 중심 훈련
7W“The climax was when the police came...” → 요약은 좋으나 서술 어순 부자연스러움▶ 전략 부족서사 구성 (기승전결) 틀 제공 후 재작성 훈련 효과적

3. AI 수업 피드백 평가

  • 피드백 방식: 직접 수정 + 어휘/문법 설명 병행

  • 반응성: ★매우 높음 (모든 문장에 피드백 제공)

  • 개인 맞춤성: ★높음 (학생 문장에서 반복되는 오류 유형에 따라 수정 방향 제시)

  • 정서적 지원: ★보통 (수정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칭찬 표현은 부족)

※ 전반적으로 교사가 매우 꼼꼼히 수정해주고 있으며, 철자, 문법, 문장 구조에 대해 구체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학생의 긍정적인 시도에 대해 “좋은 생각이에요”, “잘 정리했어요” 등의 표현이 포함된다면 정서적 자신감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종합 정리 (학부모 리포트용)

김*명 학생은 이번 주 ‘Mrs. Lilly is Silly!’라는 책을 읽고, 줄거리 요약과 감상문, 어휘 활용 문장을 다양하게 작성해보았습니다.
★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자기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하려는 노력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Andrea started to feel better"와 같이 인물 감정 변화를 설명하려 한 점이 참 좋았어요!

다만, 문장 구조에서는 관사, 대명사, 시제 등에서 몇 가지 실수가 있었고, 단수/복수 개념에서 혼동을 보였어요. 예를 들어 “Andrea is main characters”처럼 주어와 명사의 수가 일치하지 않는 부분은 앞으로 연습이 필요해요.
또한 어휘를 사용할 때 품사 구분(예: envy vs envious)에서 오는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이런 실수는 충분히 반복 학습으로 개선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업 중 교사가 매우 상세한 피드백을 주며 정확한 문장 표현을 도와주었고, 의미 전달이 어려운 문장도 자연스럽게 고쳐주었습니다.
앞으로는 문장을 쓰기 전 머릿속에서 이야기 순서를 먼저 정리하고, then, so, because 등의 연결어를 적극 활용하면 더욱 논리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 김*명 학생은 상상력과 관찰력이 뛰어난 아이라, 스토리 기반 영어 활동을 통해 표현력이 점점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계속해서 글쓰기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쌓아가길 응원합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594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