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4일 영어도서관 &내신 그룹융합 백*균 Super 북리포트 &취약문법10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4월 24일 영어도서관 &내신 그룹융합 백*균 Super 북리포트 &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43회 작성일 25-04-25 12:42

본문



교재 1: 문장 만들기 & Book Report (Bathtime for Biscuit)

1. 교재 분석

  • 주제: 단어 활용 문장 만들기 + 책 읽기 후 독후감 작성

  • 문법 요소: 과거 시제 사용, 목적어 연결, 단어 배열

  • 제목 생성: ★단어를 활용한 문장 구성과 독서 감상 표현★


2.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1) 문법(G)

  • 예: I call him zone bad → 문장 구조 오류 (의도는 “I call him that because he goes into the bad zone”?)

  • 예: All-of-us-loved-in-the-place → 전체 문장 구성 비문

  • 원인: (3) 개념 혼동 (문장 구조 구성법 미숙), (5) 전략 부족 (자연스러운 어순으로 표현하는 훈련 부족)

(2) 작문(W)

  • 예: My first friend brought me a bow when I won the prize. → 비교적 완성도 높음

  • Book Report에서도 전반적으로 문장은 형성되었지만, 설명이 부족하거나 부연 설명이 누락됨

  • 원인: (5) 전략 부족 + (4) 전이 오류 (한국어 문장 흐름을 직역하려는 경향)

(3) 어휘(V)

  • 예: soft → 정확히 사용했으나 “peacefully and relaxing”은 어형 오류 (relaxingrelaxing atmosphere, relaxed 등 필요)

  • 원인: (3) 개념 혼동 (형용사 vs 동명사 형태 구별 미흡)


개선 방향 제안

  • ★ 그림/단어를 보고 문장을 만들기 전, 구문 패턴 예시 제공:
    예) “I went to the ___ and ___.” / “My friend ___ when I ___.”

  • ★ 독후활동에서 설명을 덧붙이도록 유도하는 질문 프레임 제공:
    → “왜 그 장면이 좋았나요?”, “이 인물이 좋은 이유는?” 등

  • ★ ‘그리고’, ‘그래서’ 등의 연결어 표현 연습 강조: and, because, so 중심 반복 훈련


AI 수업 평가

  • 피드백 방식: 직접 수정 + 부분 교정 및 코멘트 삽입

  • 반응성: 문장 구조 오류에 대해 즉각적 교정 및 방향 제시

  • 개인 맞춤성: 학생 수준에 맞는 문장 오류 중심으로 수정

  • 정서적 지원: “Good try!” 등의 표현은 부족함 → 격려 피드백 강화 필요


✅ 교재 2: 문법 종합 문제지

1. 교재 분석

  • 주제: 동사 시제, 주어-동사 일치, 단어 배열 및 문장 연결

  • 문법 요소: 일반동사(현재/과거), 관사 사용, 어순 정리

  • 제목 생성: ★기초 문법 다지기: 시제, 관사, 문장 구성★


2.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1) 문법(G)

  • 예: He __ to school every day.goes 선택 정확

  • 예: I peek out the my window → 어순 오류 수정 성공

  • 예: feed the duck and food → 어색한 병렬 구조 (feed the duck and give it food이 더 자연스러움)

  • 원인: (1) 이해 부족 + (3) 개념 혼동 (문장 연결 시 어휘 병렬 처리)

(2) 어휘(V)

  • 예: I see ___ apple → 관사 an 선택 오류

  • 원인: (2) 부주의 + (3) 개념 혼동 (모음 앞 a/an 구분 미흡)

(3) 작문(W)

  • 예: I saw many apples. I felt the clothes to pick the best one. I heard the fish in the tank.
    → 표현은 좋으나 heard the fish는 다소 어색

  • 원인: (4) 전이 오류 + (5) 전략 부족 (표현 다양성 확보 부족)


개선 방향 제안

  • ★ 관사 a/an 구별 훈련 자료 활용 (이미지와 단어 매칭)

  • ★ 짧은 문장 → 병렬 구조 연결로 확장하는 훈련 (I see..., I hear..., I smell...)

  • ★ 문장 연결 시 동사 목적어 짝 맞추기 연습
    예: feed + the duck, give + food, hear + sound, see + animals


AI 수업 평가

  • 피드백 방식: 직접 수정 + 핵심 오류 체크

  • 반응성: 문장 수준 오류에 집중, 주요 포인트 즉시 교정

  • 개인 맞춤성: A1 수준에 맞춰 난이도 적절히 조정됨

  • 정서적 지원: 격려 표현 부족 → 학생 동기 유발을 위한 긍정 피드백 필요


???? 종합 정리 (학부모용 리포트)

안녕하세요!
백*균 학생은 이번 주에 단어를 활용한 문장 만들기와, 귀여운 강아지 이야기 Bathtime for Biscuit을 읽고 책 내용을 바탕으로 문장 쓰기 활동을 했습니다. 문장에서 자신이 알고 있는 단어를 잘 활용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My friend brought me a bow when I won the prize”*처럼 자연스러운 문장도 만들어냈어요.

책 내용을 정리하는 독후 활동에서는 주요 정보를 기억하고 잘 표현했지만, 설명이 짧거나 연결이 부족한 부분도 있었어요. 이런 경우에는 “왜 그런 생각을 했는지”를 묻는 질문을 통해 아이 스스로 문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법 문제에서는 ‘He goes’, ‘The dog lays eggs’처럼 기본 시제와 동사 변화 규칙을 잘 이해하고 있었으며, 문장 어순과 관사 사용에서도 발전이 보였습니다. 다만, ‘a/an’ 사용이나 단어 간 병렬 연결(예: feed the duck and ___)에서는 조금 더 훈련이 필요한 상태예요.

★ 무엇보다도, 재균 학생은 문장을 쓰는 데에 있어서 망설임이 없고, 틀려도 다시 도전하는 자세가 참 훌륭합니다.
이런 태도는 영어 실력 향상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쓰기 주제를 통해 자신만의 문장으로 말하는 힘을 키워가도록 지도하겠습니다.

항상 따뜻한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616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