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2일 영어도서관 박*유 Rising 북리포트 &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교재 1: 기초 문법+문장 구조 연습지
???? 교재 제목: ★문장 구성력 강화 - A1.3~A1.4 문법 완성 과제★
???? 학습 주제 및 목표
-
현재진행형/현재형 시제 사용
-
문장 배열, 어순 이해
-
소유격/지시대명사 구별
-
문장 확장 및 묘사 쓰기
????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번호 | 실수 내용 | 유형 | 실수 원인 | 분석 및 개선 방향 |
---|---|---|---|---|
1 | “They are look like swans.” → be동사 중복 | G | (3) 개념 혼동 | be동사와 일반동사 조합 구조 반복 훈련 필요 (are + 형용사 / 동사원형 only 구조 구분) |
2 | “The bears is look…” → 주어-동사 불일치 + 동사형 오류 | G | (1)+(3) | ‘The bears are looking’ or ‘The bears look’ → 시제+복수형 규칙 강화 필요 |
3 | “The swan is spreading ___ wings.” → 소유격 오답 | G | (3) 개념 혼동 | 주어에 맞는 소유격(it → its) 반복 정리 필요 |
4 | 문장 확장: “It is a pig. It is pink. It is so cute.” → 연결 문장 부족 | W | (5) 전략 부족 | because, and, so 등의 접속사 사용 유도 필요 (문장 연결 말풍선 훈련 효과적) |
5 | 문장 연결: “The swans are swimming under the moonlight.” → 정확함 | W | - | 어휘 및 구조 사용 적절. 시각적 상상력 기반 문장 구성 우수함 |
???? 교사 피드백 분석
항목 | 분석 |
---|---|
★피드백 방식 | 직접 수정 + 예시 추가 |
반응성 | 문장 오류 바로잡고 대체 문장 제안함 |
개인 맞춤성 | 반복되는 오류(소유격, 주어-동사 일치 등)에 개별 피드백 적용 |
정서적 지원 | 체크와 간단한 칭찬 표현 중심, 격려는 다소 부족함 |
▶ 분석 결과: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가 점차 안정되고 있으며, 교사는 문법적 오류에 대해 구체적인 대체 문장을 제시함으로써 유의미한 수정 유도를 하고 있습니다.
???? 교재 2: 사고 확장 기반 쓰기 활동지
???? 교재 제목: ★북 리포트 & 어휘 활용 문장 쓰기★
???? 학습 주제 및 목표
-
책 내용을 정리하고, 주인공 성격 및 느낌을 문장으로 표현
-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해 문장 만들기
-
자기 감정 표현 + 이유 설명 구조 연습
????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번호 | 실수 내용 | 유형 | 실수 원인 | 분석 및 개선 방향 |
---|---|---|---|---|
1 | “My feel is happy.” → 명사 선택 오류 | G | (1) 이해 부족 | feeling vs feel 구별 필요. 예시 반복(‘My feeling is…’) 중심 훈련 |
2 | “She is get a cake.” → be동사 + 일반동사 혼용 | G | (3) 개념 혼동 | ‘She gets’ 또는 ‘She is getting’ 구조 중 하나 선택 필요. 시제별 구조 정리 카드 추천 |
3 | 문장 구조는 간단하지만, 어휘 활용은 다양함 (classmates, bake, smooth 등) | V/W | - | 어휘 이해도는 양호하나, 문장 연결 확장 훈련 지속 필요 |
4 | 자음 대문자 중간 삽입 오류 (My friend is do not…) | G | (2) 부주의 | 글씨 쓰기 훈련 중 대소문자 구별 강조 필요. 중간 대문자 자주 쓰는 습관 수정 권장 |
???? 교사 피드백 분석
항목 | 분석 |
---|---|
★피드백 방식 | 문법 수정 + 단어 정렬 지적 중심 |
반응성 | 빠른 수정 및 어휘 사용 여부 체크 |
개인 맞춤성 | 어휘 활용 상황에 대한 피드백은 적으나, 문법 오류는 반복 교정 |
정서적 지원 | 체크는 있지만 칭찬 문구나 격려 표현 부족 |
▶ 분석 결과: 어휘를 적극 활용하려는 태도가 훌륭하며, 간단한 문장 구조를 기반으로 문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교사는 틀린 부분에 대해 잘 짚어주고 있지만, 긍정적 피드백을 통해 아이의 쓰기 흥미를 더욱 끌어낼 필요가 있습니다.
???? 종합 정리 (학부모님께 드리는 말)
안녕하세요.
박*유 학생의 4월 22일 학습 결과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문법 규칙 이해와 간단한 쓰기 활동을 중심으로 학습이 이루어졌으며, 문장 만들기와 책 내용 요약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훈련을 하고 있었습니다.
박*유 학생은 문장 구조를 스스로 배열하고, 자신의 생각을 키워드 중심으로 문장에 담아내는 능력이 점점 자라나고 있어요. 특히 "The swans are swimming under the moonlight." 같은 문장은 시각적 상상력과 문장 표현이 잘 결합된 멋진 결과였습니다.
다만, 일부 문법적 요소(주어-동사 일치, 소유격, be동사 구조 등)는 아직 자리 잡는 중이며, 반복 훈련과 간단한 구어 연습을 통해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또, 문장을 확장하는 데 필요한 접속사(and, because, so 등)의 활용도 조금씩 훈련해 나가면 더 자연스러운 글쓰기로 발전할 수 있을 거예요.
★ 무엇보다도 다양한 단어를 활용해 표현해보려는 박*유 학생의 시도는 매우 값진 것이며, 지금처럼 자신 있게 문장을 써 내려가다 보면 더 풍부한 표현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