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9일 영어도서관 이*산 Indenpendent 북리포트 & 취약문법 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교재 1 분석: Tell When + Book Report 활동
1. 교재 제목:
★ 사건 순서(first/next/last) 말하기 + 책 내용 요약 및 문장 만들기
2.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활동 내용 | 실수 유형 | 실수 예시 | 원인 분석 | 개선 방향 |
---|---|---|---|---|
그림 순서 배열 (first/next/last) | - | 전 항목 정확히 작성 | - | 우수한 이해도 유지 |
어휘 정리 (gobble, nibble, dump 등) | W | 일부 철자 부정확 (e.g., compurater → computer) | ▶ 부주의 | 발음-철자 매칭 연습, 단어 dictation 병행 |
문장 만들기: Fly Guy dumps garbage. (✔) | - | 짧지만 정확한 문장 구성 | - | 동사 활용 반복 강화 |
문장 만들기: I shut off my computer. → 철자 오류 보완 | G/V | ‘shut off’는 정확, 목적어 오기 | ▶ 전략 부족 | 동사구 + 목적어 표현 시 실물 연상 훈련 추천 |
3. 교사 피드백 분석
-
피드백 방식:
★ 직접 수정 + 부분 칭찬 체크 -
반응성: ★★★★★ (즉각 교정, 체크 표시 포함)
-
개인 맞춤성: 철자 오류, 문장 구조를 간단하고 정확하게 짚어줌
-
정서적 지원: 일부 긍정적 표현 확인됨 (“✓”, 문장 예시 적절)
???? 교재 2 분석: 문법 기초 점검 (맞춤형 문법 문제 10선)
1. 교재 제목:
★ 시제/어휘/문장 배열/문장 연결/짧은 작문을 포함한 종합 문법 연습
2.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문장 예시 | 실수 유형 | 실수 내용 | 원인 분석 | 개선 방향 |
---|---|---|---|---|
I ride to school (✔) | - | 현재 시제 사용 정확 | - | - |
I arrived home at 4 p.m. (✔) | - | 시간 표현과 시제 모두 정확 | - | - |
I slept because I was tired (✔) | - | 연결 표현 완성도 높음 | - | - |
The teacher grabs my book. (✔) | - | 문장 배열 정확 | - | - |
I go on a field trip. → 추가 설명 없음 | W | 정보 부족 (날짜, 활동 등 구체화 필요) | ▶ 전략 부족 | 짧은 글쓰기에 정보 추가 유도: who/when/what 활용 |
3. 교사 피드백 분석
-
피드백 방식:
★ 직접 채점 + 예시 정답 표시 -
반응성: 빠른 수정, 오류 없이 통과된 문항도 모두 체크
-
개인 맞춤성: 단어 선택 문제에서 맥락 이해 능력 확인함
-
정서적 지원: '✓' 중심으로 기능적인 피드백, 격려 표현은 적음
???? 종합 리포트 (학부모님께)
안녕하세요, 이*산 학생의 영어 수업 리포트입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시간 순서를 말하는 표현(first, next, last), 그리고 책 내용을 바탕으로 새로운 단어를 사용하여 문장을 만드는 활동, 기초 문법 연습 문제 풀이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이*산 학생은 시간의 흐름을 시각 자료를 통해 파악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났으며, 주어진 그림을 보고 순서를 정확히 배열하고 first/next/last 표현을 자연스럽게 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북리포트에서는 ‘gobble’, ‘shut off’, ‘dump’와 같은 새 어휘를 활용하여 간단하지만 정확한 문장을 만들었고, 철자 연습에서도 전반적으로 깔끔한 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문법 문제지에서는 현재 시제와 과거 시제의 차이를 잘 구별하고 있었고, “because”나 “so”를 활용한 문장 연결 문제도 무난히 잘 해결해 나갔습니다. 특히 “I slept because I was tired”와 같은 문장은 정확성과 표현력이 모두 잘 드러나는 좋은 예였습니다.
한 가지 더 발전시키면 좋은 점은, 짧은 글쓰기에서 활동이나 감정, 날짜 등의 배경 정보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넣는 연습입니다. 예를 들어 “I go on a field trip.”이라는 문장에 어디로 갔는지, 무엇을 했는지 같은 정보가 더해지면 더욱 풍부한 표현이 될 수 있어요.
★ 이*산 학생은 지금처럼 틀림을 두려워하지 않고 표현해보는 힘을 계속 키워나가면, 문장 구성 능력과 표현력이 더욱 다양해질 것입니다. 글쓰기와 말하기를 동시에 이어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자주 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