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6일 영어도서관 우*수 Super 북리포트 & 취약문법 10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4월 16일 영어도서관 우*수 Super 북리포트 & 취약문법 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344회 작성일 25-04-18 13:42

본문

우준석 학생 영어 학습 분석 리포트 (2025년 4월 16일 기준)


1. ???? 교재 분석

  • 교재 제목: ★ 시제 중심 문법 훈련과 상황별 쓰기 활동 통합 학습

  • 학습 영역:

    1. 미래 시제 (will / be going to) 구분 및 활용

    2. 일반동사 부정문 훈련 (do/does/did + not)

    3. 에세이 쓰기: 미래 상상, 규칙 제안, 우주임무, 생일 기억 등

    4. 문장 구성 및 시제 변환, 관사/어순/형용사 활용

  • 핵심 문법 요소:

    • 미래 시제 구성 (will vs be going to)

    • 일반/과거 시제 부정문 만들기

    • 주어-동사 일치, 시제 흐름 유지

    • because를 활용한 원인-결과 연결

    • 관사(a/the), 형용사 확장 등 기본 문장 구성


2. ????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 실수 유형 정리

번호실수 예시유형원인 분석
1“He will be build...” → will buildG (문법)(3) 개념 혼동 – 동사 원형 사용 규칙 미흡
2“My rule is runing…” → runningG (문법)(2) 부주의 – 철자 오류 (중복 자음)
3“They is going to clean…” → They are going to cleanG (문법)(1) 이해 부족 – be동사 일치 오류
4“The petals were brown, because they fell…”W (작문)(5) 전략 부족 – 논리적 순서 오류 (원인/결과 혼동)
5“My goal would be widen…” → to widenG (문법)(3) 개념 혼동 – 동사 앞 목적 표현 미사용
6“My mission was caught the aliens” → to catchG (문법)(3) 개념 혼동 – 동사 표현 방식 오류
7“brown petals were in the road” 어순 문제G (문법)(2) 부주의 – 올바른 표현 순서 실수
8“On my birthday, I’m eating cake” → 과거 회상에서 현재 시제 사용G (문법)(3) 개념 혼동 – 시제 불일치
9문장 구성에서 'because' 사용 적절성 부족W (작문)(5) 전략 부족 – 연결어 쓰임 규칙 미숙

???? 개선 방향 제안

  • G (문법):

    • will/be going to + 동사원형 규칙 반복 학습

    • 시제 전환 연습: 이야기 흐름에 따라 현재/과거/미래 구분하는 시각적 훈련 추천

    • be동사 + 주어 일치 패턴 정리 (단수/복수/인칭별)

  • W (작문):

    • because 사용 시 원인과 결과 순서 정렬 훈련

    • 실생활 기반 상황별 쓰기 훈련 강화 (예: 우주 임무, 생일, 규칙 바꾸기 등 다양한 주제에 적용)

  • 기타 표현 훈련:

    • 관사(a/the), 형용사 순서, 문장 어순 훈련 병행

    • 실제 표현을 활용한 짝 활동 또는 말하기와의 연계도 효과적


3. ????‍???? AI 수업 피드백 분석

  • 피드백 방식 분류:

    • 직접 수정 + 간단한 코멘트 제공

    • 어법 오류는 간결히 고쳐 주며, 일부 문장에 표현 개선 제시

  • 보조 지표 분석:

항목평가설명
★ 반응성★★★★★문장 단위 피드백 빠르게 제공, 거의 모든 오류에 코멘트 있음
★ 개인 맞춤성★★★★☆학습 수준에 맞는 수정 제공, 문장 구조 교정 중심
★ 정서적 지원★★★☆☆일부 긍정 코멘트(예: Good), 하지만 전반적으로 중립적 피드백 중심

4. ???? 종합 정리 (학부모용 리포트 – 우준석 학생)

안녕하세요, 학부모님.

우준석 학생은 4월 16일 수업에서 미래 시제, 일반동사 부정문, 문장 구성 훈련, 그리고 다양한 주제의 쓰기 활동까지 폭넓은 영어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미래 시제(will / be going to) 사용법에 집중하면서 문장을 직접 구성해보는 과정에서 큰 학습이 이루어졌습니다.

문장 쓰기에서는 ‘우주 비행사로서의 임무’나 ‘시장이라면 바꾸고 싶은 도시의 모습’, ‘생일의 기억’ 등 창의적인 주제로 자기 생각을 적는 데 주도적으로 임했습니다. 글의 흐름은 다소 어색한 부분도 있었지만, 문장의 구성이나 시제 선택에서 확실히 이해하고자 하는 태도가 느껴졌습니다.

문법적으로는 be동사와 주어의 일치, 동사원형 규칙 사용, because 연결 구조에서 소소한 오류들이 있었고, 이는 개념 정리와 반복 훈련을 통해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학습지 중 일부에서는 수정 후 올바르게 표현한 문장도 확인되었습니다.

선생님의 피드백은 문법과 문장 표현에 대해 명확히 짚어주셨고, 글쓰기 중에서는 학생이 고쳐야 할 부분을 직접 표시해주며 스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향후 조금 더 정서적 격려가 병행된다면 아이가 영어 쓰기에서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 준석이는 문법 규칙과 창의적 쓰기 모두에 꾸준히 도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습 태도와 표현 시도의 적극성이 돋보이며, 이제 문장의 정확성과 자연스러움을 함께 키워가는 단계입니다. 꾸준한 연습과 응원으로 더 큰 발전을 기대해 주세요!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616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