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5일 영어도서관 국*석 Supe 북리포트 & 취약문법10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3월 25일 영어도서관 국*석 Supe 북리포트 & 취약문법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906회 작성일 25-03-29 14:27

본문

【교재 1 분석: 유추 표현(Simile) 작문 활동】

◆ 교재 정보

  • 교재 제목: Lesson 3 - Make up a Simile

  • 일자: 2025년 3월 25일

  • 주요 활동: simile 정의 이해, 다양한 감각 기반 유추 문장 작성

◆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문항/문장실수 유형오류 원인설명 및 개선 방향
"as red as strawberry"G (문법)부주의관사 누락(a strawberry) → simile 표현에서 관사 사용 규칙 강조 필요
"as white as that snow"G개념 혼동일반적으로 ‘the snow’ 또는 ‘snow’ 단독 사용 → 관사 용법 복습 필요
“My eraser feels as smooth as banana skin.”G부주의‘a banana skin’ 필요 → 명사 앞 관사 사용 연습 필요
"The phone looks as small as a rat."--유추의 정확성, 창의성 모두 우수함
"That banana looks as long as a train."--형용사(long) 사용과 비교 구조 정확함

공통 오류 원인: simile 표현에서 관사 누락, 명사 표현의 단수/복수 혼동
'as ~ as + (a/an + 명사)' 구조 반복 훈련그림 기반 활동 병행 권장


◆ 교사 피드백 평가

  • 피드백 방식:

    • 주로 직접 수정 (관사, 명사 형태 등)

    • 소극적이지만 핵심 표현은 정확하게 짚어줌

  • 보조 분석 지표:

    • ★반응성: 작성 후 바로 피드백 제공

    • ★개인 맞춤성: 쓰기 수준(A2)에 맞게 관사 및 감각 표현 중심 수정

    • ★정서적 지원: 간접적 (강한 격려 표현은 없음, 체크 위주)


◆ 학부모용 종합 정리 (교재 1)

국*석 학생은 이번 활동에서 **‘like’ 또는 ‘as’를 활용한 비유 표현(simile)**을 학습했습니다. ‘as red as a strawberry’, ‘as small as a rat’ 등 일상 속 친숙한 사물과 감각을 연결하여 자신만의 표현을 창의적으로 만들어냈어요.

다만 simile 표현에서 관사(a, an)의 사용이나 명사의 단수/복수 형태에서 실수가 있었는데요, 이는 영어 표현 특유의 문법 구조에 아직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그림과 함께 문장을 구성해 보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의 표현력은 매우 뛰어나며, “That banana looks as long as a train.”처럼 시각적 이미지를 잘 살리는 문장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다음 활동에서는 비유 표현을 활용한 짧은 이야기 쓰기로 확장해 보면 좋겠습니다.


【교재 2 분석: 문법 연습 및 작문 훈련】

◆ 교재 정보

  • 교재 제목: 맞춤형 문법 연습 + 문장 구성 활동 (A2.2 수준)

  • 일자: 2025년 3월 25일

  • 목표 문법 요소:

    • 시제 구분 (현재/현재진행)

    • 문장 재배열

    • 관계대명사 사용

    • because/and 등의 접속사 활용

◆ 학습 포인트 및 개선 과정

문항실수 내용실수 유형오류 원인개선 방향
“They are return to the castle.”G개념 혼동be동사 + 동사원형 형태 오류 → 진행형 구조(be + ~ing) 반복 연습 필요
“Drake was brave, because he fought the wizard.” → 마침표 누락G부주의문장 끝 마침표 습관화 필요
“Gundam is fighting → fights”G시제 혼동일반 현재시 활용 적절함 → 시제 쓰임 구별 연습 (일반 vs. 진행) 필요
문장 배열: "The Dragon Masters are in the castle"--순서 및 문법 정확함
관계대명사 문항: “The wizard, who is evil, runs to the castle.”--구문 이해 및 선택 모두 정확

◆ 교사 피드백 평가

  • 피드백 방식:

    • 대부분 직접 수정

    • 시제 오류, 문장 부호 등 세세한 항목까지 지도함

    • 일부 문장은 자체 수정 유도 (힌트 없는 정정)

  • 보조 분석 지표:

    • ★반응성: 빠른 피드백 제공

    • ★개인 맞춤성: A2 수준에 맞는 문법 포인트 반복

    • ★정서적 지원: 문장 끝에 격려는 없지만, 칭찬 체크 적극 활용


◆ 학부모용 종합 정리 (교재 2)

국*석 학생은 이번 문법 연습을 통해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와 시제 구분 능력을 더욱 단단히 다져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The Dragon Masters are in the castle.”와 같은 문장에서는 ★주어-동사-장소 구조★를 명확히 이해하고 활용한 점이 인상 깊었어요.

관계대명사 사용, 접속사 연결, 문장 재배열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서 대체로 정확한 답안을 작성했으며, 일부 문장에서는 시제나 문장 부호에서 소소한 실수가 있었지만, 선생님의 세심한 피드백을 통해 스스로 수정할 수 있었답니다.

아이의 문장력은 점점 안정화되고 있으며, 이야기 구성 능력과 연결어 사용 능력도 함께 성장하고 있어 다음 단계(B1.1)로의 진입 준비가 잘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짧은 글쓰기에서 문단 구성까지 확장하는 방향으로 지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616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