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5일 영어도서관 안*연 Independent 북리포트 &취약문법 10 > 학습현황공개

본문 바로가기

학습현황공개

학습현황공개 HOME


2025년 3월 25일 영어도서관 안*연 Independent 북리포트 &취약문법 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040회 작성일 25-03-27 15:56

본문


◆ 교재 분석

  • 교재 제목: “A1.1~A1.2 수준 기초 문법 및 문장 구성 훈련”

  • 학습 범위:

    • 지시대명사(this, these 등)와 관사(a/an)의 정확한 쓰임

    • 기본 문장 재배열(word order), 주어-동사 일치

    • 접속사(and, but, because)를 활용한 짧은 문장 확장

    • 쓰기(짧은 문장 구성) 기초 훈련

  • 문법 요소 요약:

    • ★지시대명사(this/these)와 대명사 구분

    • ★a/an 사용 규칙 (자음/모음에 따른 관사 선택)

    • ★기초 어순 구성: 주어 + 동사 + 목적어

    • ★감정 표현과 시제 일치

    • ★간단한 접속사 사용을 통한 복합 문장 구성


◆ 학습 포인트 및 실수 분석

문항실수 유형구체적 설명실수 원인개선 방법
(1) This is my dress.G정답 선택은 올바름없음개념 정착 완료
(2) A smart ant is on the desk.G모음 앞 관사 an을 써야 함 → “a smart ant”는 오답(3) 개념 혼동 (a/an 구분)자음/모음 규칙과 예외 단어 리스트 만들기
(3) [my][new][is][this][dress] → "my new is this dress" 등 어순 오류W주어-동사 위치 혼동 → “This is my new dress.”가 정답(5) 전략 부족 (어순 배열 전략 미흡)어순 카드 놀이, S+V+O 구조 그림 연계
(4) A smart chair is in room.the roomG관사 누락 및 장소 표현 미완(2) 부주의in the room / on the desk 등 장소 전치사 + 정관사 연습
(5) There is a desk / bed in my room.G/W한 문장에 관사 누락됨, 어순은 적절(2) 부주의사물 묘사 시 ‘There is a(n)…’ 반복 연습 필요
(6) What do you __ in the morning? → eatG정답없음해당 유형 유지
(7) I like cats, ___ I don’t like dogs. → but (학생: bat)G철자 오류 + 의미 구분 오류(3) 개념 혼동연결어 의미별 짝짓기 활동 추천
(8) [school][go][I][to][every day] → “I go to school every day”정답어순 정확없음어순 배열 능력 향상됨, 반복 유지
(9) She like pizza.She likes pizza.G3인칭 단수 동사 -s 누락(3) 개념 혼동주어에 따른 동사 변화 퀴즈 활용
(10) 짧은 글쓰기 (미작성)W문장 생성 부담 또는 시간 부족 추정(5) 전략 부족쓰기 템플릿 제공 또는 문장 시작 예시 제시

◆ 교사 피드백 방식 분석

  • 피드백 방식:
    직접 수정: 붉은 펜으로 철자 및 문법 수정 (ex. bat → but, like → likes)
    예시 제시: an apple, an umbrella 등 예시 나열로 개념 이해 유도
    ✖ 유도 질문은 없음 (자기주도 탐색 유도 부족)

  • 보조 지표 평가:

    • ★반응성: 대부분의 오답에 바로 피드백 제공 → 즉각적이고 효과적

    • ★개인 맞춤성: 수준(A1.1)에 적절한 문법 개념을 선택하여 반복 노출

    • ★정서적 지원: 격려 표현은 다소 부족하나, 피드백은 명확하고 간결함


◆ 학부모용 종합 리포트

안녕하세요.
안*연 학생은 A1.1 수준의 기초 문법과 문장 구성 연습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관사(a/an) 구분, 지시어(this/that), 문장 어순, 접속사 사용★ 등 초등 필수 문법 요소를 집중적으로 학습했어요.

학습 중 ‘This is my dress’와 같은 문장은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었으며, ‘I go to school every day’처럼 어순 배열도 정확히 수행한 것을 보면 기초 문장 구조에 대한 감각이 점차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She like pizza’처럼 주어가 3인칭 단수일 때 동사에 -s를 붙여야 한다는 규칙이나, ‘a/an’의 선택 기준(자음/모음)에 대해 아직은 조금 헷갈려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런 부분은 반복 노출과 자주 쓰는 문장을 중심으로 익히면 금방 정착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짧은 글쓰기 활동(“What do you do after school?”)은 아직 미작성 상태인데, 이는 아직 자기표현을 영어로 쓰는 데에 부담이 있거나, 단어 배열 전략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간단한 문장 템플릿을 제공하여 아이가 글쓰기를 더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입니다.

선생님께서는 학생의 실수에 대해 명확하게 교정해주고, 예시 단어까지 따로 써주시며 정리해주셨습니다. 이런 방식은 개념 혼동이 있는 어린 학생에게 매우 효과적인 학습 지원이 됩니다. 다만, 학생이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짧은 칭찬 메시지를 자주 더해주시면 학습 동기 향상에 더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안*연 학생은 영어 문장을 점점 듣고 → 따라 말하고 → 직접 배열하고 → 스스로 써보는 단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차근차근 연습을 계속해나간다면, 다음 단계(A1.2)로의 전환도 무리 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중계동영어학원,은행사거리영어학원,프라임리더스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화랑초등학교.을지초등학교.원광초등학교.중계초등학교.금성초등학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교육학원,영어학원중계,중계동어학원,중계영어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동,서울중계동영어학원,중계동영어강의학원,영어학원서울중계,중계동학원,영어교육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영어학원중계동서울,중계동토플학원,토플학원중계동,중계동아이엘츠학원,아이엘츠학원중계동,중계동유학영어학원,유학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특강학원,영어특강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추천,추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과외학원,영어과외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튜터학원,영어튜터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학원비용,영어학원비용중계동,중계동초등영어학원,초등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입시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토익학원,토익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캠프학원,영어캠프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616 / 1 page
검색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학습현황공개 목록